중앙철도 공식 성명은 화요일에 공식 성명을 통해 2025년 4월부터 8월 사이에 유효한 항공권 없이 여행하다 적발된 승객들로부터 Rs 100 crore 이상의 벌금을 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5개월 동안 총 17.19 lakh 승객이 체포되었으며 총 Rs 100.50 crore의 벌금이 징수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모든 승객의 안전하고 원활하며 공정한 여행을 보장하려는 철도회사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2025년 8월에만 중앙철도팀은 티켓을 받지 못한 여행자 276만 명을 적발했는데, 이는 2024년 8월에 비해 18%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 달 동안 징수된 벌금도 작년의 88억 5천만 루피에서 55% 이상 증가한 137억 8천만 루피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이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무단 여행과 티켓 없는 여행을 중단하려는 강력한 노력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문별 벌금 징수(2025년 4월~8월):
Bhusaval 부문: 434만 건에서 Rs 36.93 crore
뭄바이 부문: 703만 건 중 Rs 29.17 crore
Nagpur Division: 1.85 lakh 사례에서 Rs 11.44 crore
푸네 지역: 1.89 lakh 사례에서 Rs 10.41 crore
Solapur 부문: 10억 4천만 건에서 Rs 501 crore
본사: 104만 건 중 Rs 754억
공식 성명에서는 Central Railway가 UTS 모바일 앱의 정적 QR 코드를 통한 예약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특히 교외 열차에서 승객들의 광범위한 오용에 대한 보고에 따른 것입니다. QR 코드 옵션을 제거함으로써 종이 없는 티켓팅의 남용을 막고 수익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뭄바이에서는 무단 여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뭄바이 AC 지역 열차 퍼스트 클래스 코치들은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해당 부서는 통근자들이 무단 여행자를 신고할 수 있도록 WhatsApp 번호를 도입했으며 반응은 긍정적이었습니다.
2025년 4월부터 8월까지 AC 지역 열차의 59,029건에서 Rs 168 crore가 수집되었으며, 일등석 코치의 70,900 건에서 Rs 2.26 crore가 수집되었습니다.
중앙철도 관계자는 “중앙철도는 무표차 여행에 대해 무관용 정책을 갖고 있으며 모든 승객에게 적절한 표를 구매하고 책임감 있게 여행할 것을 촉구한다”며 “유효한 표 없이 여행하는 것은 불편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