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철도 기반 대중교통 시스템이 남부 뭄바이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를 모은 뭄바이 메트로 아쿠아 라인 3(Cuffe Parade까지 운행)은 95년 만에 도시의 남쪽 끝으로 열차가 복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봄베이 역, 바로다 역, 인도 중부 철도(서부 철도)가 폐쇄되었습니다.
수요일 개통 예정인 새로운 노선과 함께 정오에는 지하철이 뭄바이의 기존 교외 기차역 및 기타 대중 교통 링크와 어떻게 연결될지 살펴봅니다. Metro 3 노선은 Mumbai CSMT, Churchgate, Grant Road 및 Mumbai Central을 포함한 주요 교외 철도 허브와 원활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어 매일 수많은 통근자들에게 편리한 환승을 제공합니다.
Mumbai CSMT에서는 공통을 통해 액세스가 제공되었습니다. BMC 지하철Mumbai Central에서는 지하철 입구와 출구가 접근 지역 근처의 기차역 구내에서 직접 열립니다. Churchgate의 지하철역은 길 바로 건너편에 있으며, Eros 극장 뒤의 주유소 근처에 B1 입구/출구 지점이 있습니다. Grant Road 역 역시 지하철 역 길 건너편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다른 주요 Metro 3 역의 연결 상태 및 교외 기차역과의 근접성
Acharya Atre Chowk(Worli): 직접적인 교외 인터체인지는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서부 기차역: 목적지에 따라 Lower Parel 또는 Mahalaxmi.
과학 박물관(네루 과학 센터): 직접적인 교외 연결은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 Mahalaxmi (WR).
마하라크스미: 근처 모노레일과 환승 가능.
뭄바이 센트럴: 서부 철도(교외 및 장거리)와의 주요 교류. 지하철에서 철도까지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랜트 로드: Western Railway의 Grant Road 교외역과 직접 환승합니다.
기르가온: 직접적인 교외 연결은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 Grant Road(WR) 또는 Marine Lines(WR).
칼바데비: 가장 가까운 교외역은 마린라인 (WR). 유료 인터체인지는 아니지만 가장 가까운 WR 액세스 포인트로 설계되었습니다.
CSMT(CST 메트로): CSMT 간선 및 교외 단지에서 중앙 철도(CR) 및 하버 라인과 환승합니다.
후타트마 초크: 교외 플랫폼이 없습니다. CSMT와 Churchgate 사이에 위치하며 통근자는 두 역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치게이트: Western Railway의 Churchgate 교외 종착역과 환승합니다.
비단 바반: 교외 철도 연결이 없습니다. Mantralaya 및 Nariman Point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커프 퍼레이드: 교외 인터체인지는 없습니다. 연구 중인 해군 나가르(Nagar Nagar)에 대한 확장 제안과 함께 남부 터미널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