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나렌드라 모디 수요일에 나비 뭄바이 국제공항(NMIA)이 개관하면서 인도에게는 자랑스러운 순간이자 뭄바이 시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모디 총리는 취임식에서 “드디어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뭄바이에는 이제 두 번째 국제공항이 생겼습니다. 이는 기존 공항에 대한 압박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농민, 소규모 산업에 도움이 되고 마하라슈트라의 경제를 활성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공항은 판벨(Panvel) 근처 울웨(Ulwe)에 1,160헥타르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연간 2천만 명의 승객을 처리할 예정이며 앞으로 이를 9천만 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 공항은 Adani Group의 Mumbai International Airport Limited(MIAL)와 Maharashtra 정부 기관인 CIDCO 간의 민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고탐 아다니Adani Group 회장은 “인도가 세계 최대 경제 대국으로 부상하는 시대에 우리는 공항 이상의 것을 건설했습니다. Bharat를 관문이자 세계에서 가장 필수적인 교차로 중 하나로 설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은 오늘날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내일의 기하급수적인 가능성을 창출하는 인프라입니다. 앞으로 여러 세대를 위해 이 터미널을 통과하는 모든 비행은 승객뿐만 아니라 정의적인 초강대국의 맥박과 글로벌 발전의 중심에 다시 자리잡은 국가의 꿈, 야망 및 성취의 맥박을 전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도의 국화인 연꽃에서 영감을 받은 공항 터미널 디자인은 인도 전통 문화와 현대 건축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공식 성명에 따르면 이 건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하 하디드 건축가(Zaha Hadid Architects)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모디 총리는 이를 “문화와 번영의 살아있는 상징”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인도 농부와 중소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직접 연결해 신선한 농산물과 기타 상품을 더 쉽게 수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만큼 공항 태양 에너지, 빗물 수집, 자연 채광 시스템 등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세계적 수준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용 화물 터미널, AI 기반 물류, 의약품 및 부패하기 쉬운 식품을 위한 냉장 보관 시설도 설계의 일부라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Adani 이사인 Jeet Adani는 “NMIA는 최첨단 기술, 지속 가능성 및 승객 우선 경험을 결합한 인도 항공 여행의 랜드마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irport Holdings Ltd. “CSMIA를 보완함으로써 글로벌 항공 허브로서 뭄바이의 역할을 강화하고 전국적으로 미래 대비 공항을 위한 청사진을 설정합니다.”
공항의 위치와 다중 모드 연결성은 뭄바이 트랜스 하버 링크(Atal Setu), 지하철, 교외 철도 및 미래 수로 노선과 연결되어 뭄바이 남부에서 이동 시간을 20분으로 단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07년에 처음 승인되었지만 토지 문제, 환경 정리, 재정착 문제로 인해 지연에 직면했습니다. 아다니 그룹은 2021년에 이 프로젝트를 인수했고 건설 속도가 빨라졌으며 이 곳은 세계에서 가장 바쁘고 중요한 항공 허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