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지역 열차와 지하철 서비스: 지하철 여행에 대한 Dabbawalas의 질문 금지



뭄바이 지하철이 도착할 준비를 하면서 콜라바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어촌 공동체가 있는 곳이지만 모두가 축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뭄바이의 가장 핵심적인 인력 중 두 명인 어부와 다바왈라는 도시의 최신 교통 혁명에서 소외감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Colaba의 어부들과 Churchgate의 dabbawalas 두 공동체는 지하철이 사회적 분열의 상징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Akhil Maharashtra Macchhimar Kriti Samiti의 사장인 Damodar Tandel은 “어업 공동체와 지하철, 버스와 역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어부와 어부 여성이 이러한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이유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라드 역에서 기차를 기다리는 어부들. 파일 사진/니메쉬 데이브

“메트로의 목적이 차별 없이 모든 시민에게 더 나은 교통을 제공하는 것이라면, 매일 어획물을 운반하는 어부나 농산물을 운반하는 소규모 농민에 대한 조항을 포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트로는 시민들 사이에 지위 격차만 만들어 일차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헌법상 권리를 침해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Tandel은 새로운 지하철 노선이 현대적인 교통을 약속하지만 뭄바이의 해안 특성을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준 바로 그 사람들을 잊어버린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지하철 버스와 역의 디자인은 어부나 물품을 운반하는 소규모 상인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포괄적이어야 한다’

“메트로가 공평하려면 포용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을 직업과 계층으로 분리하는 배제의 상징이 될 위험이 있으며 이는 우리 헌법의 정신에 어긋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수바스 탈레카르(Subhas Talekar) 대통령

Tandel은 또한 설계 업그레이드에서 포괄성을 보여준 Indian Railways를 칭찬했습니다. “정오 보고서 이후 교외 AC EMU는 별도의 환기 장치가 있는 화물칸을 도입하여 포함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계획입니다. Metro는 어부와 소규모 상인이 자신의 도시 개발 스토리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동일한 민감성과 예지력을 보여야 합니다.”

뭄바이의 다바왈라도 비슷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나는 이전에 만났어요 MMRDA Metro 네트워크 설계 단계에서 UPS Madan 수석이 객차에 수하물 공간을 요청했습니다. 원래 내 요구였지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고 뭄바이 다바왈라 협회 회장 수바시 탈레카르가 말했다. “이제 지하철이 콜라바에 도착하고 있다. 우리가 식품을 운반하는 기업인은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지만 식품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게 이 도시의 슬픈 현실이다”고 말했다.

Churchgate 근처의 다바왈라. 파일 사진/사이드 사미르 아베디

Nutan Mumbai Tiffin Box Supplies Charity Trust의 회장인 Ulhas Shantaram Muke는 “뭄바이의 다바왈라는 130년이 넘는 영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 열차가 뭄바이의 생명선인 것처럼 다바왈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군중, 교통, 지연에도 불구하고 도시 전역에 티핀을 배달하며 우리의 서비스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뭄바이 남부까지 지하철이 들어오면서, 당국에도 우리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인도 철도에는 별도의 객차가 있으며, 지하철 통합된 단일 유닛 열차입니다. 지하철에 화물칸을 부착하는 것은 실제로 가능하지 않지만 열차의 양쪽 끝 부분에 있는 운전실 뒤쪽에 일부 설계 개입을 적용하여 열차의 나머지 부분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이해관계자들과 깔끔하게 논의한 뒤 도시에 맞게 맞춤화해야 한다”고 메트로 공장 전문가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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