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지하철 3호선(아쿠아 라인)은 도시 최초의 완전 지하 지하철 통로로 10월 9일 목요일에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운행 첫날, 이 통로의 승객 수는 1,56,456명이었습니다. 그러나 Metro-3 노선의 개통은 남부 뭄바이에서 운행되는 일부 BEST 버스 노선의 승객 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백베이 디포.
BEST가 공유한 데이터에 따르면 남부 뭄바이의 여러 버스 노선(특히 새로 운영되는 지하철 3호선과 평행하게 운행하는 노선)에서 승객 수가 감소하고 10월 9일 백베이/콜라바에서 약 3,384명의 승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 8일(수) 3호선 개통 당일 BEST는 전날 대비 통근자 855명이 증가한 기록을 세웠다.
목요일 아쿠아 라인 운행 1일차에는 긍정적인 추세가 계속되었고 BEST는 6,351명의 승객이 크게 증가하여 지하철이 도시의 버스 네트워크를 보완하고 경쟁하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아쿠아 라인은 금요일 오후 9시까지 1,59,105명의 승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최고의 탑승자 데이터(Backbay Depot)
월요일: 24,13,618
화요일: 24,07,742
수요일(Metro-3 출시): 24,08,597
목요일(Metro-3 운영 1일차): 24,14,948
그만큼 아쿠아라인Mumbai Metro Rail Corporation(MMRC)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9일 목요일에 Aarey JVLR에서 Cuffe Parade 노선을 통해 1,56,456명의 승객이 강력한 발걸음을 기록했습니다.
아쿠아 라인 운행 2일차인 금요일, 지하철은 이미 오후 6시까지 1,11,696명의 승객을 기록했는데, 이는 새로운 통로에 대한 통근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합니다.
아쿠아 라인은 뭄바이의 주요 주거 및 상업 중심지를 연결하며 도로 혼잡을 크게 줄이고 이동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관식은 도시의 대중교통 인프라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취임식은 수요일에 열렸으며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가 사실상 연설했으며, 그는 이 프로젝트가 뭄바이의 도시 연결성과 인프라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단계라고 칭찬했습니다. 모디 총리 “도시 성장을 위해서는 연결성이 필수적”이라고 언급하면서 지하철 3호선 2B단계 개통은 “뭄바이의 미래를 위한 매우 큰 발걸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비단 바반(Vidhan Bhavan) 지하철역의 운행은 혼잡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지만 몇 분 만에 재개되어 상황은 신속하게 통제되었습니다.
지하철과 지하철 모두에서 강력한 승객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버스초기 대응은 뭄바이의 대중 교통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공존할 수 있으며 도시의 증가하는 통근 기반을 충족시키기 위해 서로 지원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