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칸 공업지역의 교통 혼잡과 열악한 인프라에 대한 분노는 목요일 주민, 통근자, 산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차칸에서 차칸까지 모르차에 합류하면서 대규모 시위로 분출되었습니다. 푸네 수도권 개발청(PMRDA) 아쿠르디 사무실. 차칸 크루티 사미티(Chakan Kruti Samiti)가 조직한 이 선동은 악화되는 교통 혼잡을 해결하고 해당 지역에서 오랫동안 진행 중인 도로 개발 작업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당국에 압력을 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mol Kolhe 의원, Shivaji Adhalrao Patil 전 의원, Kunal Kad를 포함한 Chakan Kruti Samiti 회원들이 시위를 주도했습니다. 몇몇 산업 소유주, 직원 및 마을 주민들이 모르차에 합류했으며, 아쿠르디로 향하는 길을 따라 삼엄한 경찰의 보안을 받았습니다. 부총리 등 정부 고위 관계자들의 수차례 검토와 방문에도 불구하고 아지트 파와르지역 주민들은 현장이 거의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일일 교통 혼잡, 좁은 도로, 불완전한 인프라는 Chakan-Pimpri-Chinchwad-Talegaon 통로를 통과하는 수천 명의 근로자, 운송업자 및 주민들에게 일상적인 시련이 되었습니다. Kad는 “Samiti는 Chakan과 그 주변의 일상적인 움직임을 마비시키는 오랫동안 보류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한 정부 개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통근자들은 이제 짧은 거리라도 이동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리고 원자재와 완제품의 이동 지연으로 인해 생산성 손실, 급여 공제, 산업 손실 증가로 이어진다고 말합니다.
PMRDA 국장이 선동가들을 만나다
PMRDA 사무실로 행진한 후 요게시 마세(Yogesh Mhase) 국장은 목요일 시위자들을 만나 진행 중이고 계획된 개발 계획에 대해 브리핑했습니다.
Adhalrao Patil은 정오와의 인터뷰에서 “Chakan, Talegaon, Shikrapur 및 Shirur에 대한 포괄적인 교통 이동 계획을 구현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수년에 걸쳐 당국은 적절한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허가를 부여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났지만 토지 취득 및 도로 개발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듭된 확신에도 불구하고 주민과 업계 지도자들은 승인된 프로젝트의 진행 속도가 느리다는 이유로 여전히 회의적입니다. 시위자들은 이제 단순한 승인과 계획이 아닌 가시적이고 기한이 있는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주요 프로젝트 진행 중
동요에 대응하여, PMRDA 관계자들은 Rs 558.12 crore 규모의 여러 주요 도로 및 연결 프로젝트가 행정 승인을 받았으며 우선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PMRDA 데이터에 따르면 연결성을 개선하고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차칸 지역 전체에 걸쳐 총 40.74km의 도로 인프라가 승인되었습니다.
주요 작업에는 Charholi Khurd에서 Markal을 거쳐 Alandi까지, Nigoje에서 Chakan MIDC까지, Khalumbre에서 MIDC 2단계까지의 도로 업그레이드가 포함됩니다. 총 길이는 17km가 넘으며 약 R100 crore가 투자됩니다. 또한 폭스바겐 공장으로 연결되는 Talegaon-Chakan 고속도로, SANY Company-Samruddhi CNG 펌프 구간, Medankarwadi-Rase Phata 도로 및 제안된 Western Bypass와 같은 주요 연결은 토지 취득 단계에서 승인되었으며 그 규모는 Rs 261 crore가 넘습니다.
PMRDA 국장인 Mhase는 “현재 토지 취득 및 실행의 다양한 단계에 있는 이러한 작업은 교통 압박을 줄이고 주요 산업 지역과 고속도로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로 개발과 함께 정부는 교통을 방해하고 확장을 지연시키는 불법 건축물을 제거하기 위해 차칸 전역에서 대규모 침입 방지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당국에 따르면 현재까지 무허가 건물 347채, 사재기 81채 등 총 428채의 불법 건축물이 철거됐다.
PMRDA에는 비전이 부족합니다.
록 사바 Kolhe 의원은 PMRDA에 장기적인 비전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정오와의 인터뷰에서 “PMRDA는 계획 권한이 있지만 통일되고 포괄적인 교통 이동 계획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근본적인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계속 건물 허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회의에서 제시된 계획은 부적절하며, 행동 강령이 시행되면 진행이 지연될까 두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민들은 이제 구체적인 현장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단호하고 지속적인 조치가 없으면 교통 위기가 심화되어 매일 통근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마하라슈트라의 가장 중요한 산업 통로 중 하나를 질식시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