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bivli 출신의 61세 여성이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체포6번의 거래 과정에서 사기꾼에게 800만 루피를 잃었습니다.
인도 정부와 인도 중앙은행의 상징이 새겨진 공식 문서로 무장한 사기꾼들은 그녀가 조사를 받고 있다고 믿도록 조작했습니다.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 동안 그들은 그녀를 체포에 대한 끊임없는 두려움에 빠뜨렸고 그녀는 은행 계좌를 비우고 RTGS를 통해 자금을 여러 계좌로 이체하도록 강요당했습니다.
피해자의 아들 Abhishek Dubey. 사진/특별 편곡으로
사기꾼들은 니르말라에게 은행 계좌, 정기 예금, 금, 보석류 등 가족의 저축에 대해 자세히 질문하고 모든 돈을 이체하라고 지시했으며 “확인” 후에 반환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피해자 니르말라 듀베이(Nirmala Dubey)씨는 이날 정오와의 통화에서 “자금세탁이나 기타 혐의에서 내 이름을 밝히는 것이 내 의무라고 생각했다. 나는 ATM이나 직불카드 사기에 대해 알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지만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일이었다. 너무 진짜처럼 들리고 모든 공문서가 있어서 의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피해자 니르말라 듀베이
사기꾼들은 사흘 동안 2시간에 한 번씩 “무사해요, 집에 있어요”라는 문자를 보내면 “부서에 기록돼 있다”는 답장을 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
넷째 날, Nirmala가 WhatsApp 상태로 아들의 사진을 업로드한 후 통화가 갑자기 중단되어 사기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나는 안에 있었다 카자흐스탄 여행 중. 돌아오기로 한 9월 29일, 나는 어머니에게 여행 사진 몇 장을 보냈다. 나중에 나는 그녀가 WhatsApp 상태로 그 중 몇 개를 업로드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일어난 모든 일을 알게 됐습니다.”라고 Nirmala의 아들인 Abhishek이 말했습니다.
Nirmala는 아들의 계좌에 대해 “사기꾼들은 처음에 제 남편과 아들의 업무 시간과 직업 프로필에 대해 물었습니다. 저는 주로 남편이 출근한 후에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Abhishek이 집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의 사진을 업로드했을 때 그들은 그가 돌아왔다고 가정했을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그들은 분명히 제가 고정 예금을 깰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남은 유일한 돈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남편이나 아들에게 알리지 않았는지 묻는 질문에 Nirmala는 “다른 사람이 이 사건에 대해 알게 되면 그들 역시 나와 연루되어 감시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 아들은 해외에 있고 남편은 심장병 환자입니다. 저는 그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통화가 중단된 후 Nirmala는 은퇴한 인도중앙은행 직원인 삼촌에게 연락하여 전체 사건을 설명했습니다. “모든 문서에는 RBI의 도장과 로고가 붙어 있었고 모든 것이 진짜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그것을 삼촌에게 보여주었을 때 그는 그것이 모두 가짜라고 말하며 경찰서로 달려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바로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깨달은 여성은 비슈누 나가르(Vishnu Nagar)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돔비블리. Dombivli 사업부 DCP(Zone III) Atul Zende는 “팀에 조사를 신속히 진행하라고 지시했으며 지금까지 거래가 발생한 은행 계좌를 동결하여 Rs 76,000를 회수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돈을 회수하고 돈이 이체된 은행 계좌 세부 정보를 추가로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거래를 추적했으며 그 중 일부는 뭄바이에서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은 란치, 타밀나두 및 북동부 주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체포란 무엇입니까?
디지털 체포는 사이버 사기 사기꾼이 경찰을 사칭하여 피해자를 돈세탁, 인신매매, 테러 등의 혐의로 가짜 체포하는 방법입니다.
76K 루피
경찰이 지금까지 회수한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