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 앨런의 애니 홀 (1977)은 지난주 7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다이앤 키튼(Diane Keaton)을 미국 영화팬의 마음 속에 정의했습니다. 이 영화는 마찬가지로 Keaton의 나머지 경력에 대한 패션 톤을 설정했습니다. 이는 Old Hollywood 시대를 모방한 유산이지만 불행히도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나는 패션에 완전히 사로잡힌 어린 소년으로서 다이앤 키튼(Diane Keaton)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나에게 그녀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 일하는 여성의 옷장에 꼭 필요한 박시한 정장을 결코 포기하지 않은 플로피 햇 레이디이자 파워 드레서였습니다.
1991년까지는 아니었지만 신부의 아버지 키튼을 영화에서 본 적도 있다고요. 내 형제자매들은 아마도 부모님의 승인을 받아 1990년대 후반쯤에 블록버스터에서 그것을 빌렸을 것입니다.
그때부터 Keaton은 어린 시절 내내 영화에 등장했고, 개봉 당시 보고 싶었던 영화를 따라잡으면서 성인이 된 후에도 계속해서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항상 나를 끌어당기는 것은 의상, 세트 디자인과 대조되는 옷장입니다.
챙이 넓은 모자, 정장, 옥스퍼드 면 셔츠, 터틀넥, 넓은 가죽 벨트, 주름진 바지, 펜슬 스커트 등 키튼의 절충주의는 그녀가 유명하고 진심으로 멋져 보이기 때문에 훌륭할 뿐만 아니라; 여배우들이 종종 재창조에 몰두하는 시대에 그녀는 역할을 거듭하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감히 밀어붙였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Keaton의 수십 년간 협력자인 Ralph Lauren은 자신의 저서 ‘Fashion First’의 서문에서 “나는 다이앤에게 애니 홀 역을 맡아 오스카상을 수상한 역할로 옷을 입힌 것으로 자주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애니의 스타일은 다이앤의 스타일이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Keaton이 실제로 의상 디자이너에게 영화용 개인 옷장을 빌려주고 옷장을 습격하여 장면에 맞는 의상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 살고 있는 또 어떤 여배우가 이런 짓을 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
여러 면에서 Keaton은 Audrey Hepburn과 Hubert de 지방시가 영화에서 협력하여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의상을 만들었던 할리우드의 과거 시대로의 후퇴였습니다.
1967년에 함께 작업한 까뜨린느 드뇌브(Catherine Deneuve)와 故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의 콜라보레이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의 아름다움 대중문화의 영감의 원천으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Roy Halston이 그의 사랑하는 친구인 Liza Minnelli를 위해 만든 작품, 특히 1972년에 나온 그 짧고 작은 빨간 숫자를 누가 잊을 수 있겠습니까? Z를 들고 있는 리자.

1966년 11월 10일 프랑스 루이스 뷔뉴엘 감독의 영화 ‘벨 드 주르’ 촬영장에 있는 프랑스 여배우 까뜨린느 드뇌브. (관련 기자/Gamma-Rapho via Getty Images)

1966년 10월 23일 프랑스 루이스 뷔뉴엘 감독의 영화 ‘벨 드 주르’ 촬영장에 있는 프랑스 여배우 까뜨린느 드뇌브. (관련 기자/Gamma-Rapho via Getty Images)
Hepburn, Denueve 및 Minnelli의 경우 영화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적용한 것은 당시 디자이너에 대한 애정이었습니다.
우아함의 대명사 햅번은 1961년대의 리틀 블랙 드레스를 쉽게 입었을 것입니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지방시가 디자인한 이 제품은 다음 해 오스카상에 수여됩니다. Deneuve의 심리스 YSL 드레스와 Halston의 Minnelli의 대담하고 급락하는 디자인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961년: 벨기에 출신 여배우 오드리 햅번(1929~1993)은 블레이크 에드워즈 감독의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홍보 초상화에서 프랑스 디자이너 위베르 드 지방시가 디자인한 검은색 칵테일 드레스를 입고 있습니다. (Hulton 아카이브/게티 이미지)
Keaton의 경우, 그녀의 스타일은 의상 디자이너들로부터 계속해서 존경을 받았습니다. 우디 앨런의 경우 인테리어 (1978)에서 우리는 포근한 니트와 물결 모양의 주름 바지를 입은 그녀를 볼 수 있으며 나중에는 Woody Allen의 영화에서 그녀를 볼 수 있습니다. 맨해튼 (1979), Keaton은 수많은 남성복에서 흑백을 돌파했습니다.
바로 어젯밤에 1987년 영화를 봤어요. 베이비 붐버몬트의 작은 마을에서 입양한 딸과 함께 조용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 위해 공허한 뉴욕시의 고된 일을 버리고 기업 여피에 대한 유쾌하고 유쾌한 이야기입니다.
Keaton의 뉴욕시 옷장은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어깨가 가장 넓은 거대한 벨트를 꽉 조이는 스커트 슈트와 훨씬 더 큰 옷깃이 있는 롱 코트입니다. 버몬트에 머무는 동안 Keaton은 스웨터와 데님을 입고 더욱 편안해졌습니다.
아마도 키튼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모습은 그 이상일 것입니다. 애니 홀1996년 Lesley Gore의 “You Don’t Own Me”를 부를 때 입고 있던 흰색 스커트 수트와 어울리는 펌프스입니다. 첫 번째 아내 Club.
낸시 마이어스의 무거운 니트와 돌출된 어깨는 사라졌습니다. 뭔가를 주어야 해 (2003), Keaton은 Hamptons의 꿈같은 동부 해안을 배경으로 한 이 로맨틱 코미디에서 아이보리색 캐시미어와 가벼운 버튼다운을 착용합니다.
~ 안에 북클럽 (2018) 및 북클럽: 다음 장 (2023), Keaton은 와이드 팬츠, 니트 블레이저, 특히 두툼한 벨트가 특징인 흑백 앙상블을 갖춘 1970년대 Gloria Steinem과 거의 유사한 룩으로 최근 몇 년간 그녀의 스타일과 유사했습니다.
적어도 나에게 있어서 Keaton의 수십 년 간의 영화와 패션에서 얻은 교훈은 그녀가 복제품, 가짜 제품, 혁신가 산업에서 개성 있는 모습을 만들어낸 여배우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러한 길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의상 디자이너들이 그녀가 자신처럼 보이도록 허용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그들이 영화 패션에 그토록 큰 족적을 남겼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Keaton은 그랬고, 정말 훌륭했습니다.
다이앤 키튼(Diane Keaton)처럼 멋진 사람이라면, 자기 자신이 될 수 있는데 왜 캐릭터가 되겠습니까?
John Binder는 Breitbart News의 기자입니다. jbinder@breitbart.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트위터에서 그를 팔로우하세요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