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가 예상되는 취임식으로 계산됩니다. 나비 뭄바이 국제 공항 (NMIA) 10 월 8 일, 정오는 도시에서 가장 야심 찬 항공 프로젝트에 일주일 내내 깊은 다이빙을 독점적으로 랩합니다. 공항은 세계적 수준의 편의 시설과 미래의 디자인을 약속하지만 전문가들은 연결과 비용이 이륙하기 전에 날개를 끼울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뭄바이의 두 번째 허브를 일주일 동안 살펴 봅니다
1 일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우리는 공항의 디자인과 규모를 무너 뜨린 세부적인 인포 그래픽으로 시작하여 연꽃 모양의 터미널, 대규모 승객 용량 및 원활한 전송으로 시작했습니다. 화물 시설, 지속 가능성 기능 및 뭄바이의 기존 T1 및 T2 터미널과의 비교는 NMIA가 제공 할 내용의 단계를 설정했습니다.
2 일
NMIA 제작
1991 년 첫 번째 제안에서 언덕의 평평한, 개울의 전환 및 홍수 위험 평가, NMIA는 서사시 비율의 프로젝트였습니다. 환경 및 엔지니어링 과제를 제외하고, 플래너는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여 공항을 인도에서 가장 신중하게 생각한 항공 허브 중 하나로 배치했습니다.
3 일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공항의 위치를 시험에 넣기 위해 정오 기자들은 여행을 스스로 여행했습니다. 하나는 CSMIA의 2 터미널에서 도로로 여행했고, 다른 하나는 Churchgate의 교외 레일에 의해 여행했습니다. 두 여정 모두 승객이 여행 시간과 노력뿐만 아니라 관련된 비용을 직면 할 수있는 실제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4 일
지역 도전
Navi Mumbai의 지상에서, 우리는 마지막 마일 연결성과 새 파업의 어두운 위험을 보았습니다. NMMC 커미셔너 인 Kailash Shinde는 독점적 인 채팅에서 공항 전용 50 대 전기 버스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동시에, 당국은 개방형 육류 시장을 클램핑하여 조류 활동을 최소화합니다.
5 일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고도로 배치 된 소식통은 총알 열차가 NMIA의 장기의 일부가 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연결 계획. 그러나 현재 사진은 장미 빛이 아닙니다. 공항 주변의 호텔과 롯지는 15-20 분 거리에 가장 가까운 적절한 시설이 있습니다.
6 일
링크 매핑
우리 시리즈의 마지막 부분은 도로, 버스, 교외 레일, 수로 및 마지막 마일 옵션과 같은 여러 개의 접근 방식을 탐색했습니다. 종이에는 연결성이 다양해 보이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드로잉 보드에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적기를 높입니다
서부 인도 자동차 협회 회장 인 운송 전문가 인 니틴 도사 (Nitin Dossa)는 정오에 말했다.
“공항은 도시에서 1 시간 30 분 거리에 있습니다. 아탈 세투 바다 링크 그 격차를 해소하기위한 것입니다. 가파른 통행료가 우려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항에 도착하는 비용은 단거리 항공편의 항공료와 거의 같을 수 있습니다.” 그는 도로 연결이 또 다른 과제라고 덧붙였다. T1과 NMIA를 이송하려는 승객은 길고 예측할 수없는 여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ossa는 또한 누락 된 간판을 강조했습니다. NMIA 대신 실수로 푸네 고속도로에서 쉽게 끝날 수 있습니다. 긴급한 고정이 필요합니다.”
KVJ Rao, 전 공기 인도 공무원
Ex-Air India 공식 KVJ Rao는 장기 계획에 대한 관점을 추가했습니다.“뭄바이는 이제 CSMIA에서 T1과 T2를 별도로 세면 3 개의 공항을 가질 것입니다. 그러나 도로 및 교외 레일을 넘어서, 다른 모든 연결 모드는 몇 년이 걸릴 약속 일뿐입니다. 온라인으로 나올 때만 NMIA가 승객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처리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Jagdeep Desai, 건축가 및 도시 플래너
건축가이자 도시 플래너 Jagdeep Desai는 더 넓은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답변보다 더 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어느 항공편이 여기에서 운영 될 것인가? 기업 제트기가 그것을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평범한 시민들만이 NMIA로 여행해야 할 부담을 지니고 30 분을 절약하기 위해 Atal setu 통행료를 지불 할 것인가?” 그는 공항의 재정적 생존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Desai는 공항의 발사 지연에 대해 언급했다. CSMIA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동일한 그룹 (이전 GVK, 현재 Adani)에 주어진 이유입니다. 200km 이내의 네 번째 공항은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푸네의 두 번째 공항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는 저렴하고 자주 버스 전송을 추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