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큼 Maha Mumbai Metro Operation Corporation Limited (MMMOCL)은 NFBR (Non-Fare Box Revenue) 스트림을 강화하기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Metro Lines 2A 및 7의 소매 및 상업 공간에 대한 입찰 초청 입찰을 시작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뭄바이 지하철의 재무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면서 통근자를위한 저렴한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제안 요청 (RFP)에 따라 현재 라이센스에 사용할 수있는 497 개의 키오스크 및 블록이있는 472 개의 키오스크 및 25 개의 블록 공간을 포함하여 30 스테이션에 걸쳐 총 68,166 평방 미터의 상업 공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기간은 키오스크의 경우 5 년, 블록 공간의 경우 15 년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주중 탑승객이 이미 3.3 라크 승객,이 소매 및 상업용 공간 비즈니스에 메트로 네트워크 내에서 직접 대규모 통근 기반에 참여할 수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테이션 면적으로 사용 가능한 공간은 1,245 평방 피트의 18 개의 키오스크가있는 Aarey, 1,401 평방 피트의 20 개 키오스크, Anand Nagar가 677 평방 피트를 덮고있는 11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Akurli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791 평방 피트의 11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Borivali West, Dahanukarwadi, 2,691 평방 피트의 12 개 키오스크, 724 sq. ft., Devipada, 2,995 Sq. ft 22 Kiosks와 함께 Devipada를 덮고있는 11 개의 키오스크가있는 Dahanukarwadi가 11 개가 있습니다. 2,888 평방 피트의 15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Sq. ft., Eksar, 1,246 평방 피트의 19 개의 키오스크, Goregaon West가 2,522 평방 미터를 덮고있는 14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Goregaon West, 490 Sq. 2, 17 Kiosksks와 17 키오스와 함께 7 키오스크를 포함하는 14 개의 키오스크를 덮고 있습니다. 2,477 평방 피트의 11 개의 키오스크가있는 칸다르파다, 2,477 평방 피트, 2,107 평방 피트의 12 개 키오스크, 1,347 평방 피트의 20 개의 키오스크가있는 kurar가있는 Kandivali West, 2,347 평방 피트 피트, 12 키오스크가 2,945 평방 미터를 덮고있는 12 개의 키오스크, 12 Kiosks의 낮은 12k. 1,290 평방 피트의 17 개의 키오스크가있는 Magathane, 1,290 평방 피트, 2,300 평방 피트의 6 개 키오스크, 2,677 평방 피트의 11 개 키오스크를 가진 Mandapeshwar, 1,453 Sq. ft., Oshiwara가있는 22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Mogra를 포함하는 Mandapeshwar가있는 Malad West, Malad West, Malad West. ft., 1,427 평방 피트의 21 개의 키오스크를 가진 Ovaripada, 1,237 평방 피트의 18 개의 키오스크, Rashtriya Udyan이있는 Rashtriya Udyan이 1,362 평방 미터를 덮고있는 20 개의 키오스크, 12 개의 키오스크, 2,465 sq. ft. 및 Valnai 2의 valnai를 덮고 있습니다. 피트
그만큼 입찰이 열렸습니다 2025 년 9 월 16 일 12:00 시간에 2025 년 10 월 29 일까지 16:00 시간까지 포털 Mahatenders.gov.in을 통해 제출물을 수락합니다.
MMMOCL의 MMRDA 겸 회장 인 IAS 인 Sanjay Mukherjee 박사는 뭄바이 지하철이 교통 솔루션 일뿐 만 아니라 경제적 생동감의 촉매제라고 말했다. “스테이션 내에서 소매 및 상업적 잠재력을 발산함으로써, 우리는 비금금 수익 도구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메트로가 세계적 수준의 재정적 강력한 상태로 유지되는 반면 승객들은 계속 저렴한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NFBR 이니셔티브는 편의성, 상업 및 연결성의 활기찬 허브 인 메트로 스테이션을 만드는 비전을 직접 지원합니다.”
MMMOCL의 상무 이사 인 IAS의 Rubal Agrawal 은이 이니셔티브가 엄청난 잠금을 해제한다고 덧붙였다. 상업적 잠재력 MMMOCL의 NFBR 전략을 강화하면서 기업가에게. “소매 업체는 일일 통근자들의 직접 접근을 통해 혜택을 받고, 통근자들은 더 풍부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깁니다. 비즈니스 성장과 공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