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시험 평가에서 품질 점검을 보장하기위한 주 문제 지침



주립 학교 교육부는 시험 답변 소책자의 품질 점검을 유지하기위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부서가 여전히 평가 정책을 점검하는 과정에있는 동안 국가 교육 정책 (NEP) 2020, 그것은 주 전역에서 STD I에서 STD XII에 대한 지속적인 포괄적 인 평가 (CCES)가 적절한 방식으로 수행되도록 관행을 설정했습니다.

이번 주 부서에서 발표 한 지침에 따라, 주정부의 Talukas와 지구는 10-15 명의 교사 그룹을 대상으로, 반년마다, 최종 시험을 위해 결과적으로 질문지를 만들기 위해 Taluka 전역에서 따라야합니다. 그룹이 탈루카 수준에서 형성되지 않은 경우, 지구 수준의 그룹은 책임을 맡게되었습니다.

시험 후,이 시험관은 답변 시트를 수정하기위한 막대를 설정하기 위해 모델 답변지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러나 교사 그룹은 여전히 ​​새로운 규정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받은 지침은 지난 15 년 동안 CCE가 이미 준수되었고 STD I에서 STD VIII에만 사용 된 이후로 교육자들에게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마하라 슈트라 학교 교장 협회.

모호성 외에도 개입 증가는 교사들에게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실제로, 새로운 규정은 시험에 자체 질문 서류를 사용하려는 학교가 이제 관련 교사 그룹에 승인을 위해 초안을 제출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Ganpule은“학교가 자신의 논문을 설정하고 있기 때문에 시험을 실시하는 동안 부서 공무원을 데려 올 필요가 없다. 또한 교육 관리에는 학교가 여러 지구와 탈루카에 학교를 가지고 있으며 균일 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교사의 독립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규칙 외에도, 주정부는 부모의 참여를 요청했으며, 학교는 부모가 부모를 고려하여 자녀의 연례 검사에 대한 답변을 보여주고 자신의 와드의 학업 진도를 이해하도록 도와 주면서 우려 사항을 완전히 해결해야합니다. 현재 평가는 펜 및 종이 검사에만 초점을 맞추고 구두, 실용 및 경험 기반 테스트와 같은 다른 시험 형식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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