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 그것은 긴장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합니다. 공식 1 싱가포르에서 일요일 밤의 주요 이야기 지점은 그렇지 않은 드라이버 챔피언십 조지 러셀‘에스 놀라움 승리 또는 McLaren의 생성자 제목에 대한 방어.
월요일 아침 이른 시간에도 McLaren 팀원들 사이의 오프닝 랩 접촉 랜도 노리스 그리고 오스카 플라 스리 2025 년의 나머지 6 개 종족에서 잠재적 인 파급 효과와 함께 미세한 분석을 받았습니다.
FIA의 레이싱 규칙의 프리즘을 통해 볼 때, 팀원들 사이의 접촉은 경주 사건에 지나지 않았다. 1 분 안에 청지기는 사건을 언급하고 조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McLaren의 내부 타이틀 전투의 맥락 에서이 사건은 항상 더 섬세 할 것입니다. 팀의 참여 규칙에 따르면, 트랙의 운전자들 사이의 접촉없이 구덩이 벽의 공정성을 약속하는 것은 사건이 진행되지 않았다. 그러나 McLaren이 시즌이 절정에 도달함에 따라 섬세하게 관리하고있는 사소한 사건과 논쟁의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그리드에서 다섯 번째부터 Norris는 좋은 도주를했고 처음에는 공격적으로 갔다. 일부 안토넬리 그의 그리드 지점에서 멀어지고 1 번 턴에서 팀원 안쪽으로 그의 맥라렌을 발사했습니다. Piastri는 Norris가 턴 2를 통해 그와 함께 그려 질 수있는 충분한 공간을 남겼지 만 Norris는 쌍이 3 번에 접근함에 따라 항상 닫는 틈이있을 것입니다. Max Verstappen 앞으로.
그들 사이에 불과한 인치가있는 노리스는 정점에서 레벨을 끌었지만 그렇게하면서 Verstappen의 Red Bull 후면을 잘라 냈습니다. 순간에, 그 접촉은 Norris의 자동차 후면이 옆으로 미끄러 져서 Piastri와의 두 번째 충돌을 일으켰으며, 그는 코너 바깥 쪽 주변의 코스를 신중하게 계획했습니다.
Norris는 Verstappen과의 접촉으로 전임 피해를 받았지만 Piastri와의 접촉으로 3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Norris는 더 빠른 운전자 인 것처럼 보였고 Verstappen을 사냥 한 후 4 위 팀원보다 연단에서 레이스를 마쳤습니다.
Piastri는 연락 후 팀 라디오를 통해 “나는 팀과 같은 팀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의 요점이 이해되도록하기 위해, 그는 레이스 엔지니어 Tom Stallard와의 Terse 라디오 교환을 맡았습니다.
랩 3
PIASTRI : “우리는 Lando가 나를 방해하지 않으면 서 시원합니까?
Stallard : “Oscar, 우리는 그것을보고 있습니다. 다시 당신에게 돌아가겠습니다.”
랩 4
Stallard : “여기서 우리가 할 수있는 일에 집중해야합니다. 제어식을 제어하십시오.”
Stallard : “청지기의 추가 조치는 없습니다. 팀으로서 Lando는 Verstappen을 피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레이스 중에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나중에 더 검토 할 수 있습니다.”
PIASTRI : “공평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공정하지 않습니다.”
Stallard : “Oscar, 함께 검토 할 기회.이 경주에 집중하십시오.”
Piastri : “그래, 그러나 팀원에게 추락하여 다른 차를 피해야한다면, 그것은 피하는 일입니다.”
Piastri의 라디오 의견이 들릴 수있는 것처럼, 사건에 대한 그의 관점을 감안할 때 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81의 온보드 카메라에서, Norris와 Verstappen 사이의 접촉은 보이지 않았으며, Norris가 자동차의 후면을 잃어 버리고 팀원에게 경력을 쌓은 것처럼 보였다.
McLaren이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와 헝가리 GP에서 Norris와의 미스에 가까운 팀 라디오에 이어 Piastri에게 팀 라디오를 통해 Piastri에게 분명한 메시지 인 McLaren이 반복되는 계절을 반복 한 계절에, Norris의 첫 세 코너에 대한 공격적인 접근 방식이 팀 메이트들 사이에 접촉하게된다는 전 세계의 전 세계를 찾았습니다. Norris가 자동차를 미리 회피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Piastri는 팀 라디오를 통해 그와 충돌을 희생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전체 흐름과 두 차량의 카메라 각도의 이점으로 Norris는 Piastri가 Verstappen을 때린 후 Piastri와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거의 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Piastri는 레이스 후 “나는 어떤 일이 일어 났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 리플레이를 더 살펴볼 필요가있다”고 말했다. “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두 대의 차가 우리가 원하는 것임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가서 더 자세히보고 내 결론에 도달 할 것이다.”
레이스의 오프닝 랩에서 충분히 공격적이지 않다는 비판을받은 노리스에게는 Piastri 내부의 공간이 항상 3 번으로의 움직임을 초대 할 것입니다.
“그리드에있는 사람은 내가 한 것과 똑같은 일을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래서 당신이 단지 내부로 가서 내 차를 큰 간격 안쪽에 두는 것에 대해 나를 잘못 생각한다면, 그래, 당신은 포뮬러 1에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내가 한 일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나는 Max와 얼마나 가까운 지 조금 잘못 판단했지만 경주가 발생했습니다. 그렇지 않은 일이 없었습니다. 어쨌든 나는 내부에 있었기 때문에 어쨌든 Oscar보다 앞서 끝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내가 원하는 마지막 것은 내 팀원들과 연락하는 것입니다. 특히 내가 얻는 모든 것은 (미디어)의 질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와 비교할 때 아무것도 감당할 수없는 사람입니다. 나는 그런 종류의 일이 일어날 경우 나 자신을 위험에 빠뜨릴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번에 내가 할 수있는 일을 볼 것입니다.
McLaren이 개입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논쟁의 어느쪽에 있는지에 관계없이 두 드라이버 사이에 접촉이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작년 이래로 McLaren이 처음 “파파야 규칙”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을 때, 두 운전자가 경주 할 수는 있지만 깨끗한 방식으로 충돌하지 않고 그렇게해야한다는 명확한 지침이있었습니다.
올해의 이탈리아 그랑프리 (Italian Grand Prix)에 이어 Piastri는 구덩이 구덩이 스톱 시퀀스를 따라 Norris에게 다시 위치를 부여하라는 지시를 받았으며, McLaren의 구덩이 벽이 공정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 방식으로 입장을 얻었을 때 McLaren의 구덩이 벽이 기꺼이 개입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리스는 Piastri와 충돌함으로써 불공평하게 지위를 얻었으며, 운전자에게 장소를 전환하도록 요청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McLaren이 왜 개입하지 않았는지 물었을 때, Andrea Stella 팀 교장은 자동차 사이의 접촉이 Verstappen과의 초기 충돌의 결과이며 효과적으로 경주 사건이라고 말했다.
1:06
McLaren은 싱가포르에서 연속 생성자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George Russell이 싱가포르 그랑프리에서 우승 한 후 McLaren의 10 번째 Constructors ‘Championship의 숫자를 살펴보십시오.
스텔라는“두 드라이버 간의 접촉 측면에서,이 접촉은 실제로 랜도와 verstappen 사이에 발생한 또 다른 경주 상황의 결과”라고 Stella는 말했다. “따라서, 그 자체로 접촉이 있었기 때문에 이것은 검토와 좋은 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는이 접촉이 다른 경주 상황의 결과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접근 방식으로 미세 조정해야 할 학습과 어떤 학습이 있는지 알 수 있지만, 이것이 좋은 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tella는 Piastri가 Team Radio를 통해 보여준 좌절감을 완전히 이해했지만 McLaren은 운전자가 펜트 업 좌절감을 느끼지 않고 팀 라디오를 공개적으로 환기 시키라고 요청했다고 반복했다.
스텔라는“분명히 오스카는 차 안에있는 동안 일부 진술을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운전자로부터 가지고 싶어하는 종류의 성격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위치를 매우 명확하게해야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그들에게 묻는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사물을 원근법에 넣어야합니다. 첫 번째 랩의 강도를 가진 포뮬러 1 자동차에있는 운전자의 관점과 Lando가 그에게 넘어가는 것을 분명히 보았지만 Lando는 Verstappen과 접촉하고 오스카상에 과장된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타이틀 전투는 무엇입니까?
텍사스 오스틴에서 다음 라운드보다 앞서 이러한 대화의 중요성은 절제 될 수 없습니다. 챔피언십에서 6 개의 레이스가 남아있는 Piastri는 이제 Norris를 22 점으로 이끌고 McLarens보다 2 위를 차지한 Verstappen은 Piastri와의 격차를 63 점으로 마감했습니다.
지난 3 번의 종족에서했던 것처럼 이러한 격차가 계속 닫히면 McLaren의 내부 압력은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팀의 레이싱 규칙에 부담이 증가 할 것을 위협하며 고려해야합니다. 선례와 논쟁의 점점 더 많은 목록.
Stella는 그의 팀의 압력과 같은 페이지의 모든 당사자와 함께 각 레이스 주말에 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완전히 알고 있습니다.
“운전자와 대화를 시작할 때마다 우리는 항상 전제로서 자신을 상기시켜줍니다.” “이것은 팀으로 함께 경주 할 때 두 드라이버에 대해 똑같은 관심을 가질 수없는 유일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열망을 추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가 McLaren에서 경주하는 방식의 기본 원칙입니다.
“우리는이 ‘레이스를 보자’개념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우리는이 개념을 채택하자마자 어려움에 직면하고 우리 자신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대화를 발전시키는 방식 으로이 인식, 자의식 내에 있습니다.
“당신은 철저해야하며, 그 접근에 대한 충절이 필요하며, Lando와 Oscar가 지금까지 프로세스의 일부가 된 방식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것들을 탐색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어려운 요소가 되었기 때문에 Lando와 Oscar가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훌륭한 개인, 그리고 지금까지 성공적이었고, 우리는 지금까지 성공했을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Lando와 Oscar와 계속 경주 할 것입니다. “
그러나 세상의 모든 선의가 있기 때문에 두 운전자 간의 참여 규칙은 그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50/50 상황에서 각 개인은 이러한 규칙을 자신의 이익에 맞게 해석하고 나중에 요점을 주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너무 많은 줄에 있습니다.
McLaren이 여기에서 판결하는 것은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