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럼 나비 뭄바이 국제 공항 (NMIA)는 예정된 취임식을 위해 기어 올리며, 기대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야심 찬 인프라 프로젝트 중 하나로 청구 된이 제품은 뭄바이의 Chhatrapati Shivaji Maharaj 국제 공항의 압력을 완화 할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을 비즈니스, 재무 및 연결 허브로 전환 할 것을 약속합니다. 정오와의 독점적 인 상호 작용에서 NMIA 대변인 (확인되지 않은 사람)은 공항의 준비, 마지막 마일 도전, 여객 중심 혁신 및 로드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발췌 :
NMIA는 10 월 8 일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비율의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어떤 마지막 순간 준비가 빠르게 추적되고 있습니까?
Navi Mumbai International Airport의 준비 상태는 포괄적 인 운영 준비 및 공항 전송 (ORAT) 프로그램. 직원 교육, 시뮬레이션 및 지상 지원을 통해 모든 프로세스, 시스템 및 시설을 테스트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1 일부터 운영이 안전하고 안전하며 매끄럽게 보장합니다. 승객에게 처음부터 완벽한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어떤 시설이 여전히 계류 중이며 출시 후에도 완전히 기능 해지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까?
핵심 여객 경험 시설은 완전히 기능적이지만 특정 고급 서비스는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에는 내부 대중 교통을위한 APM (Automated People Mover) (III 상) 및 일부 비 에어 생태계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안전하고 효율적인 승객 취급에 필요한 모든 필수 요소는 1 일부터 시행됩니다.
전용 공항 노선을위한 Navi Mumbai Municipal Transport, Best 및 App 기반 택시 어 그리 게이터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까?
예. NMIAL은 다중 모달 연결을 통합하기 위해 정부 당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공항 도로, 철도 및 수로를 포함한 기존 및 다가오는 인프라를 모두 활용하여 트래픽을 혼란스럽게하는 동안 원활한 접근을 보장합니다. NMIA는 이미 뭄바이 대도시 전역에서 더 넓은 인프라 성장을위한 촉매제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선불 택시와 자동차 스탠드는 NMIA에서 제공됩니까?
편의성과 접근성은 NMIA의 디자인의 핵심에 남아 있습니다. 선불 및 앱 기반 서비스는 잘 조직 된 운송 허브에 통합되어 승객에게 원활한 마지막 마일 연결을 보장합니다.
NMIA는 근처의 맹그로브와 수역의 존재를 고려할 때 조류 타격의 위험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다층을 자리 잡았습니다 야생 동물 위험 관리 시스템. 여기에는 잔디가 20cm 이하로 유지되는 서식지 관리, 배수 업그레이드가 완성되며 방수를 방지하며 비행장 차량에 허수아비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대상 중재가 만들어집니다.
포식자 소리, 조류 고통 통화, 불꽃 및 겁 장치와 같은 활성 억제 요소도 사용됩니다. 쓰레기와 폐기물을 관리하기 위해 15km 반경 내 이내의 시체와의 조정뿐만 아니라 조류 활동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있을 것입니다. 또한, 훈련 된 직원은 비유가없는 억제제를 배치하기 위해 에어 사이드를 배치 할 것입니다.
재난 관리, 화재 안전 및 의료 응급 상황을 위해 어떤 특별한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승객 안전 가장 중요합니다. NMIA는 충돌 화재 입찰과 훈련 된 소방관이있는 사내 소방서를 2 분 이내에 수용 할 수 있습니다. 구급차가있는 전용 의료 팀은 24 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으며, 최고의 병원과의 묶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날부터 얼마나 많은 체크인 카운터, 수하물 벨트, 라운지 및 푸드 코트가 운영됩니까?
더 빠른 처리를 위해 디지털 고급 카운터와 자체 점검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IATA 753 표준을 준수하는 초고속 수하물 처리 시스템; 뭄바이의 상징적 인 길거리 음식, 지역 요리, 국제 아울렛 및 고급 식당의 선별 된 혼합, Adani Oneapp를 통한 디지털 주문; 편안함, 독점 성 및 활주로 전망으로 설계된 다중 프리미엄 라운지.
NMIA는 다른 공항과 차별화하기 위해 어떤 VIP 및 국제 여행자 시설을 제공합니까?
NMIA는 승객 우선 디자인으로 눈에 띄며 고급 스러움을 디지털 편의성과 혼합합니다. 하이라이트에는 프리미엄 라운지가 포함됩니다 비즈니스 포드가족 구역 및 무료 Wi-Fi; 럭셔리 브랜드와 로컬 아울렛을 결합한 선별 된 소매 클러스터; 진정한 지역 요리를 보여주는 인도 푸드 홀; 생체 인 탑승 (Digiyatra)을 통한 종이가없는 비접촉식 여행.
새로운 공항으로서 재생 에너지, 수자원 보존 및 폐기물 관리에 대한 어떤 조치가 구현되고 있습니까?
지속 가능성은 NMIA에 필수적입니다. 주요 이니셔티브에는 47MW 태양 광 농장이 포함됩니다. 현장 전체의 빗물 수확; 최대 천연 일광을 위해 설계된 터미널 아키텍처로 주간 전력 사용을 줄입니다. 물 절약을위한 저 유량 비품; 공기 사이드의 전기 자동차, APM은 배출 감소를 위해 이후 단계로 계획된 APM을 계획합니다.
NMIA는 생체 인식 탑승, 스마트 주차 또는 디지털 수하물 추적과 같은 AI 기반 시스템을 통합합니까?
전적으로. NMIA는 Digiyatra를 통한 생체 인 탑승을 특징으로합니다. 사전 예약이있는 스마트 주차 디지털 지불; IATA 753 대응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수하물 추적; Adani Oneapp, 비행 업데이트, 주차 지원, 게이트 알림, 식사 선주문 및 면세 쇼핑을 제공합니다. 예측 군중 및 자원 관리를위한 AI, 머신 러닝, 사물 인터넷 및 비디오 분석 사용.
1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직접 및 간접 작업이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까?
Greenfield 프로젝트 인 NMIA는 이미 건설 중에 상당한 고용을 창출했습니다. 운영 규모로서, 항공, 소매, 물류 및 연합 산업에서 수천 개의 직접 및 간접 직업이 등장 할 것입니다.
NMIA는 Navi Mumbai를 금융 및 비즈니스 허브로 포지셔닝하는 데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 것인가?
NMIA는 완전히 운영되는 경우 매년 9 천만 명의 승객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뭄바이고용을 만들고 GDP를 향상시킵니다. 주변 Naina (Navi Mumbai Airport Impact Notified Area)는 IT 공원, 창고 및 부동산으로 계획되어 Navi Mumbai를 Bandra Kurla Complex 및 Lower Parel과 평행 한 허브로 만듭니다.
전용 호텔 또는 서비스 아파트가 공항 구내 또는 근처에 계획되어 있습니까?
예. 80 개의 객실 대중 교통 호텔은 터미널 내부에서 운영됩니다. 이 외에도 승객은 소매점, 식당, 체험 구역 및 엔터테인먼트 옵션에 접근하여 NMIA를 그 자체로 대상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위한 로드맵
에 따르면 대변인NMIA는 다음 단계에서 확장됩니다
1 단계 & II
터미널 1 + 연합군 인프라
20 MPPA * 용량
III 단계
터미널 2
30 MPU (누적 50 MPa)
IV 단계
터미널 3
20 MPO (누적 70 MPO)
V 상 터미널 4
20 MPO (누적 90 MPO)
* 연간 백만 명의 승객
90,000,000
승객이없는 NMIA는 연간 수용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