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원‘는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가 출시한 지 하루 만인 목요일부터 시내의 다양한 대중교통 티켓을 위한 공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기 시작했다고 통신사 PTI가 보도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통근자는 도시와 주변 지역의 지하철, 모노레일, 버스, 지역 열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QR 기반 디지털 티켓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에서 개발한 앱입니다. 뭄바이 수도권 개발청 (MMRDA)는 목요일 오전 5시부터 다운로드 가능했다. PTI에 따르면 오전 8시 30분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500건 이상 이루어졌습니다.
지금까지 각 대중교통 운영업체는 자체 디지털 티켓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인도 최초의 통합 공용 모빌리티 앱으로 알려진 ‘뭄바이 원(Mumbai One)’은 여러 장의 종이 티켓이나 별도의 예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근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교외 열차의 ‘시즌’ 또는 왕복 여행 티켓을 예약할 수 없다고 PTI가 보도했습니다.
전체를 위해 개발된 통합 디지털 티켓팅 플랫폼 뭄바이 수도권통근자들은 11개 대중교통 사업자를 통해 여행을 계획하고 티켓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모디 총리는 수요일 나비 뭄바이 국제공항 개관식과 뭄바이 지하철 3호선의 마지막 단계에서 앱을 출시하면서 모든 교통수단이 다른 모드와 연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 서비스에서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는 동안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없도록 원활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국가는 One Nation, One Mobility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Mumbai One 앱은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또 다른 단계입니다. 이제 Mumbaikars는 더 이상 티켓을 사기 위해 긴 줄을 서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PTI가 말했습니다.
이 앱은 다음을 포함한 11개 대중교통 사업자의 서비스를 통합합니다. 교외 철도메트로 1, 2A, 3, 7호선, Navi Mumbai 메트로, 모노레일 및 BEST, TMT(Thane 내), NMMT(Navi Mumbai 내), KDMT(Kalyan Dombivli 내) 및 MBMT(Mira Bhayandar 내)와 같은 시민 버스 운영업체.
MMRDA는 Mumbai One이 사용자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부수 비용은 당국이 부담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PTI는 또한 현금 없는 비접촉식 거래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앱은 경로 가용성 및 서비스 조언에 대한 실시간 정보와 함께 사용자가 가장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경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다중 모드 여행 플래너를 제공합니다.
MMRDA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은 MeitY 호환 환경에서 호스팅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데이터 보안, 확장성, 중단 없는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Google Kubernetes Engine을 기반으로 합니다.
당국은 이 시스템이 하루 최대 5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기반이 1년 내에 1000만 건에서 5000만 건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PTI의 입력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