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라인이 출발하면서 뭄바이의 택시와 버스는 뒤쳐진다



Aarey와 Cuffe Parade 사이의 Aqua Line이 현재 운영됨에 따라 뭄바이의 전통 교통수단인 Kaali-peeli 택시와 최고의 버스벌써부터 압박감을 느끼고 있어요.

지하철이 개통된 지 불과 이틀 만에 도시의 통근 패턴이 바뀌기 시작하여 택시 승강장이 반쯤 비어 있고 버스 노선이 눈에 띄게 가벼워졌습니다.

나리만 포인트에는 금요일 저녁 택시 운전사들이 승객들을 손짓하는 대신 빈 뒷좌석을 바라보며 줄을 섰다.

나리만 포인트에서 BEST 버스에 탑승하는 통근자 감소

30년차 택시 운전사인 Maya Prasad Singh은 “이전에는 피크 근무 시간에는 숨을 쉴 시간도 거의 없었습니다.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Nariman Point와 CSMT 사이를 10~12번의 장거리 이동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승객은 3~4명 거의 없습니다. 모두가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어서 더 빠르고 저렴합니다.”

또 다른 운전자 Krupashankar Shinde는 “우리는 2016년에 앱 택시에서 살아남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자전거 택시와 지하철로 우리가 성공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CSMT 그리고 1인당 R30의 Nariman Point가 우리의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우리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택시 운전사 Maya Prasad Singh이 Nariman Point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Churchgate의 택시 운전사 Krupashankar Shinde

그리고 그 이유는 분명하다.

Nariman Point에서 CSMT까지 지하철을 타면 요금은 R10이며 10분 미만이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하면 R80~100의 비용이 들고 교통 체증에 두 배의 시간이 걸립니다.

통근자는 더 행복합니다

마케팅 전문가인 Saurabh Patil은 “Nariman Point에서 Churchgate 또는 CSMT에 도달하는 데는 저녁에 30분이 걸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10~12분밖에 안 남았어. 지하철. 늦게까지 일하더라도 기차를 놓치는 것에 대해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Thane에서 Vidhan Bhavan까지 매일 여행하는 Sukanya Rajpurohit도 이에 동의했습니다. “택시나 버스를 타면 하루에 R60, 편도 30분이 소요됩니다. 이제 지하철은 단 10분이 걸리고 양방향 요금은 Rs 20입니다. 자정이 지나지 않는 한 다른 것을 이용할 이유가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AC의 편안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BEST는 하락세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지하철 노선, 특히 Nariman Point–CST, Churchgate–Cuffe Parade 및 월리–콜라바.” 지휘자가 말했다.

“사무실에 다니는 사람들은 속도와 편리함을 위해 지하철로 이동했습니다.” 교통 전문가들은 현대적인 고용량 시스템을 수용하는 도시인 만큼 이러한 전환은 불가피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택시 운전사에게는 변화가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Churchgate 운전사인 Mohammed Yusuf는 “Metro ne humara rozgaar kha liya”라고 말했습니다. “예전에는 퇴근 후 택시를 타려고 줄을 섰던 승객들이 이제는 지하철 개찰구에도 줄을 섰습니다.”

루피 80-100
나리만 포인트에서 CSMT까지 택시 요금

루피 10
나리만 포인트에서 CSMT까지 지하철 요금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