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둘째날 뭄바이 지하철 아쿠아라인 3호선 뭄바이 남부 지역의 버스 운행이 중단되면서 도시의 버스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의 초기 징후가 이미 눈에 띄었습니다. 토요일 오전에 BEST가 Colaba 및 Backbay 창고에서 실시한 승객 및 수익 조사에서 나온 새로운 수치에 따르면 지하 통로와 직접적으로 겹치는 여러 노선에서 버스 탑승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 8일과 9일에 집계된 데이터에 따르면 Vidhan Bhavan, Churchgate, CST, Cuffe Parade 및 Girgaon과 같은 주요 새 지하철 역으로 연결되는 버스 노선은 전날보다 더 적은 승객을 등록하기 시작했습니다. 백베이 정거장에서 버스는 10월 8일에 79,596명의 승객을 태웠고, 이는 10월 9일에 79,373명으로 감소하여 통근자 223명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Backbay–Rani Laxmi Chowk 및 해군 나가르–Ahilyabai Holkar Marg는 여전히 꾸준한 부하를 보였으며 Vidhan Bhavan 및 Churchgate에 연결된 다른 사람들은 눈에 띄는 감소를 보고했습니다. 예를 들어, Eros-Free Press House 노선은 하루 만에 504명의 승객을 잃었습니다. 이는 사무실에 다니는 사람들이 더 빠른 지하철로 이동한 방식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새로운 지하 지하철의 남쪽 터미널에 가장 가까운 Colaba 차고지에서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10월 8일 승객 53,496명이 10월 9일 50,112명으로 하루 만에 통근자 3,384명이 감소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몇몇 노선에서는 여전히 증가세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면적인 교대보다는 승객의 재분배를 암시합니다. 예를 들어, 콜라바–Tata Power BEST 노선은 약 1,784명의 승객을 추가했는데, 이는 아마도 단거리 통근자들이 여전히 지하 여행보다 지상 교통을 선호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교통 전문가들은 이러한 초기 데이터가 통근 패턴의 더 큰 행동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라고 지적합니다. Metro 3는 뭄바이 남부 이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에어컨이 갖춰진 편안함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면서 사무실을 찾는 사람들은 점점 더 새로운 노선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 BEST 공식 일요일 정오에 “우리는 일부 노선을 축소, 수정 또는 피더 서비스로 용도를 변경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이 수치를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384
단 하루 만에 콜라바(Colaba) 버스 정류장으로 통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