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D Chawl 주민들은 건강 및 건설 문제에 대한 우려를 제기합니다.



뭄바이에서 BDD Chawl의 새로 재개발된 D 및 E 날개를 인도하는 동안 월리 지난 8월 14일 열띤 호응을 얻었지만, 새 보금자리로 이사한 주민들의 현실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건강상의 위험, 불완전한 건설, 인프라 실패, 불공평한 전기 요금 청구로 인해 많은 가족이 좌절하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마하라슈트라 주 총리 Devendra Fadnavis와 부총리 Eknath Shinde 및 Ajit Pawar가 새 주택을 개관한 후 처음 16가구가 열쇠를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총 556가구 중 173가구가 입주했습니다. 그러나 가네쉬 차투르티(Ganesh Chaturthi)와 같은 축제나 기타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많은 가족들이 이사를 미루고 있습니다. 일부는 여전히 자신의 집을 점유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건강 문제

주민들이 집단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브리한뭄바이 지방 공사 (BMC)는 해당 지역의 해충 통제를 요구합니다.

포깅은 결국 연단, 주차장 등 일부 공용 구역에서 실시되었지만 마하라슈트라 주택 지역 개발청(MHADA)과 타타 프로젝트에 이에 대한 정보가 전달된 후에야 시행되었습니다. 주민들은 이것이 일회성 안개였으며 증가하는 모기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D윙 40층에 거주하는 데바난드 디카(62)씨는 “교대 후 기분이 좋았으나 교대 직후 치쿤구냐에 걸렸다. 한 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몸이 좋지 않다. 모기 위협이 너무 심하다. BMC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일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8월 14일에 가족 9명과 함께 새 아파트로 이사했습니다.Devanand Dhika(62)와 그의 아내 Kalavati Dikha(60)가 뭄바이 Worli에 새로 재개발된 집에 있습니다. PIC/만지트 타쿠르

그의 아내 칼라바티(60) 씨는 물탱크가 깨끗하지 않아 손주를 포함해 온 가족이 병에 걸렸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이사한 이후로 의료비로 100만 루피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먼저 아프고 그다음에 우리가 아팠습니다. 심지어 제 아들도 아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 때문에 우리가 버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건물의 청결도는 또 다른 주요 관심사입니다. 청소부 아줌마 한 명만이 쓰레기를 수거하러 오지만 로비와 엘리베이터는 청소되지 않은 채 방치되어 있습니다.

A동과 F동의 건설은 아직 진행 중이며 완료하는 데 1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B동, C동, G동에서는 페인팅, 배관, 전기 및 기타 마감 작업이 아직 계류 중입니다. D동과 E동으로 이사한 주민들은 주변 공사로 인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재개발된 주택의 인프라 결함

주민들은 천장과 바닥의 누수, 고르지 않고 헐거운 타일, 작동하지 않는 수도꼭지와 세면대, 분실되거나 파손된 문 손잡이 등 건축 품질에 대해 여러 가지 불만을 제기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외에도 엘리베이터 4개 중 2~3개만 작동하는 경우가 많아 진동, 바닥 파손, 버튼 오작동 등이 발생했다.

D동 36층에 거주하는 바지랑 케일 씨. PIC/아누쉬 가이크와드

주민들은 또한 불만 사항이 해결되는 데 일반적으로 15~30일 이상이 소요된다고 말했습니다. D윙 36층에 거주하는 바지랑 칼레(Bajrang Kale)는 mid-day.com과의 인터뷰에서 “수리를 위해 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때로는 목수나 기술자를 보내기도 한다. 문제가 해결되면 좋고, 그렇지 않으면 계속 기다린다”고 말했다.

26층에 거주하는 또 다른 주민은 “9월 21일에 입주했는데 화장실에서 물이 바로 새기 시작했다. 민원을 넣은 지 4~5일이 지났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안전 그릴을 설치하기 위해 저축한 돈 3만 루피도 썼다. 이런 그릴은 당국에서 제공해야 한다. 최소한 기본적인 안전장치는 꼼꼼히 챙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26층 D동 BDD Chawl 재개발 주택 거주자입니다. PIC/만지트 타쿠르

많은 주민들은 새로 건설된 주택의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주머니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2년 무상 유지보수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녕 MHADA가 10년 동안 일하면서 주민들은 계약된 전기 기술자, 배관공, 목수의 작업이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주장합니다. Kale은 “우리는 현대 주택에 대한 멋진 프리젠테이션을 보았지만 현실은 완전히 다릅니다. 우리는 무시당했다고 느꼈습니다. 사람들이 이사한 날 많은 소켓에 불꽃이 튀고 고장났습니다. 주민들은 개인 전기 기술자를 불러야 했는데 MHADA나 Tata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천장, 욕실, 심지어 바닥에서도 물이 새는 현상으로 인해 건물의 방수 품질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주민들은 “반복적인 민원에도 근로자들이 답변을 해주지 않고 있다”며 “주민들은 자재가 부족하다는 말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 요금 문제

설상가상으로, 주민들은 8월에야 아파트 점유권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5월, 6월, 7월의 전기 요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최상의 (Brihanmumbai Electric Supply and Transport)는 5월에 계량기를 설치했지만 당시 주민들에게는 열쇠조차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아직 이사도 하지 않았지만 Rs 400(전력)의 고정 요금과 기타 월별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라고 Kale은 설명했습니다.

MHADA 이름으로 2025년 9월 법안. 사진/특별 편곡

그는 또한 청구서가 MHADA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NOC(이의 없음 증명서)를 우리 이름으로 이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주민들, 즉각 조치 촉구

재건된 집으로 감정적으로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은 형편없는 집행으로 인해 실망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우리 지역으로 돌아와서 기쁘지만 이러한 문제는 변명할 수 없습니다. MHADA와 Tata는 적절한 방수, 해충 방제, 전기 안전 및 적시 수리를 보장해야 합니다”라고 주민들은 말했습니다.로비와 엘리베이터에 먼지와 쓰레기가 있습니다. 사진/만지트 타쿠르

이제 주민들은 재개발의 꿈이 그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BMC, MHADA, Tata 프로젝트의 즉각적이고 구체적인 조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MHADA의 답변

밀린드 보리카르(Milind Borikar) 최고 책임자 . \ T 뭄바이 위원회는 “우리는 이곳 주민들을 위해 여러 시설을 제공했습니다.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주민들이 문제를 기록할 수 있는 특별 등록부가 할당되었습니다. Tata는 평판이 좋은 회사이므로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서는 안 됩니다. 청결에 관해서는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정기적인 청소를 보장할 것입니다. 불과 몇 달밖에 지나지 않았으며 문제가 해결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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