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아메다바드 초고속열차 복도, 친환경 기능으로 발전



Ashwini Vaishnaw 철도부 장관은 월요일에 주요 정거장인 Bilimora 역의 건설 및 선로 부설 작업을 검토했습니다. 뭄바이-아메다바드 초고속 열차 복도 통신사 PTI는 공식 성명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는 동안 장관은 외관, 내부 공간, 승강장 영역, 대기 라운지, 보육원, 화장실, 소매점과 같은 현대적인 승객 편의 시설을 포함하여 역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평가했습니다.

빌리모라(Bilimora)는 뭄바이와 아메다바드를 연결하는 인도 최초의 초고속 열차 노선인 508km 길이의 고속철도를 따라 있는 12개 역 중 하나입니다. 성명서는 역 외관이 빌리모라의 유명한 망고 과수원에서 영감을 받아 독특한 지역적 정체성을 부여했다고 PTI가 보도했습니다.

역의 디자인은 자연 채광과 환기를 강조합니다. 거짓 천장은 진동 방지 행거를 사용하여 장착되어 고속 열차의 진동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보편적인 접근성 기준에 따라 역에는 노인, 장애인,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돕기 위한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역 구내를 친환경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며, 상쾌한 기분을 조성하기 위해 묘목을 대규모로 심고 있습니다. 환경PTI가 보고했습니다. 통근자들의 편의를 위해 역에는 전용 승하차 구역과 버스, 자동차, 이륜차, EV 차량을 위한 별도의 주차 공간이 마련될 것입니다.

뭄바이-아메다바드 초고속 열차역의 디자인은 인도그린빌딩협의회(IGBC) 표준에 부합합니다. 이 시설은 수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빗물 수집을 위한 전용 시스템 등 여러 가지 친환경 조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물을 더욱 절약하기 위해 역 구내 전체에 저유량 위생 설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내부는 열 취득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냉각 시스템의 부하를 줄입니다. 또한, 저VOC(휘발성 유기화합물) 페인트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줍니다.

그만큼 철도부 또한 초고속 열차 통로의 전반적인 건설에 있어 상당한 진전이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총 508km 구간 중 325km의 고가교와 400km의 부두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프라 개발에는 하천 교량 17개, PSC(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 교량 5개, 강철 교량 10개 설치가 포함됩니다.

소음 공해를 줄이기 위해 216km 구간에 걸쳐 40만 개 이상의 소음 장벽이 세워졌습니다. 또한, 217km의 철근 콘크리트 트랙 베드 건설이 완료되었으며, 57km 길이의 본선 고가교를 따라 2,300개 이상의 OHE(머리 위 장비) 마스트가 설치되었습니다.

Palghar 지역의 7개 산악 터널에 대한 굴착 작업이 진행 중이며, BKC(Bandra-Kurla Complex)와 Maharashtra의 Shilphata 사이의 21km 터널 중 5km가 이미 굴착되었습니다.

또한, 철도 차량 창고 건설이 진행 중입니다. 수라트 그리고 아메다바드(Ahmedabad)는 모든 구자라트 역의 상부 구조 작업이 고급 단계에 도달하여 인도 최초의 고속철도 프로젝트의 꾸준하고 체계적인 진전을 예고합니다.

Vaishnaw 철도부 장관은 현장 점검 중에 Valsad MP Dhaval Patel 및 Gandevi MLA Naresh Patel과 동행했습니다.

(PTI 입력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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