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지하철 라인 -3 스테이션 Hutatma Chowk 공개 항공 입력/출구 개념으로 설계되었습니다.
Hutatma Chowk Metro 역의 디자인은 DN Road의 유산 특성과 Flora Fountain 및 Hutatma Chowk Memorial을 포함한 상징적 인 랜드 마크를 존중하기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었습니다.
이 역사적 선구의 시각적, 건축 적 무결성을 보존하기 위해 모든 역 리프트 샤프트와 일부 환기 시스템을 제외한 구조는 완전히 지하로 구성되었습니다. 입구/출구 지점은 하늘에 개방되어 있으며 돌과 유리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과 시각적으로 혼합됩니다. 이들은 유산 구역의 글로벌 모범 사례에 따라 캐노피없이 개발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는 빗물 배수 및 홍수 예방을위한 시스템을 갖춘 완전 실외 사용을 위해 설계되어 통근 안전을 항상 보장합니다. 이 디자인은 Heritage Architects와 협의하여 개발되었으며 Mumbai Heritage Conservation Committee로부터 NO 이사 증명서 (NOC)를 받았습니다.
Mumbai Metro는 2A 라인의 소매점, 상업 공간을 개방하여 비금금 수익을 높이기 위해
MMOCL (Maha Mumbai Metro Operation Corporation Limited)은 소매 및 상업용 공간을위한 입찰 초청 입찰을 시작했습니다. 지하철 NFBR (Non-Fare Box Revenue) 스트림을 강화하기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2A 및 7 행. 이 이니셔티브는 뭄바이 지하철의 재무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면서 통근자를위한 저렴한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제안 요청 (RFP)에 따라 472 개의 키오스크 및 25 개의 블록 공간을 포함하여 30 개의 스테이션에 걸쳐 총 68,166 평방 피트의 상업 공간이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라이센스에 사용할 수있는 497 개의 키오스크 및 블록이 있습니다. 라이센스 기간은 키오스크의 경우 5 년, 블록 공간의 경우 15 년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주중 탑승객이 이미 3.3 라크 승객을 초과하는이 소매 및 상업용 공간은 기업에게 메트로 네트워크 내에서 직접 통근 기지에 참여할 수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입찰은 9 월 16 일 오후 12시에 문을 열었으며 포털 인 Mahatenders.gov.in을 통해 10 월 29 일 오후 4 시까 지 제출물을 수락합니다.
MMRDA Metropolitan Commissioner 겸 MMMOCL 회장 인 Sanjay Mukherjee 뭄바이 지하철 운송 솔루션 일뿐 만 아니라 경제적 인 생동감을위한 촉매제입니다.
“스테이션 내에서 소매 및 상업적 잠재력을 발산함으로써, 우리는 비금금 수익 도구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메트로가 세계적 수준의 재정적 강력한 상태로 유지되는 반면 승객들은 계속 저렴한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NFBR 이니셔티브는 편의성, 상업 및 연결성의 활기찬 허브 인 메트로 스테이션을 만드는 비전을 직접 지원합니다.”